세법•세무회계

2020 핵심베스트 세무회계연습2(소득세법외)

도서출판 탐진 2021. 4. 1. 10:46

 

 

 

 

 

 

장민

ISBN 978-89-5540-652-8 94320

2020년 6월 24일 제3판 발행

반양장 / 626

정가 23,000

 

 

 

 

 

Review

 

 

 

이 책은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세무회계 연습서입니다. 이 책에는 지난 십여년 간의 기출문제 위주로 각 챕터별 중요한 문제들을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실전에 대비하여 이 책에 수록된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서 고득점으로 합격하기 위한 길라잡이가 되고자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입배당금 익금불산입율 조정, 접대비 한도 확대, 대손사유의 추가, 의제정매입세액공제 특례적용기한 연장, 지방소비세율 조정, 대손세액공제 적용기한 확대, 가산세 중복적용 배제 규정 명확화, 업무용 소형승용차 운행기록부 작성의무 완화, 공제하지 아니하는 매입세액의 범위 명확화, 소액수선비 규정 완화, 생산근로자 비과세 총급여요건 완화, 연금계좌세액공제 한도 확대, 기부금영수증 발급불성실 가산세 인상 등 출간일까지 개정된 세법내용을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둘째, 2002년부터 출제된 공인회계사세무사 2차 시험 중 중요한 문제를 대부분 수록하였습니다. 시험에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이미 출제된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서 실전 감각을 높이는 것입니다.

셋째, 여러 개의 공식 틀을 제시하여 틀만 정확히 기억하고 있으면 공식 전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습니다.

넷째, 접대비기부금감가상각비퇴직급여충당금퇴직연금충당금 등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문제 풀이 순서 및 공식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여 수험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Contents

 

 

 

PART 1. 소득세법

 

PART 2. 부가가치세세법

 

PART 3.상속세 및 증여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