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세무회계

2018 스마트세법(임성종)

도서출판 탐진 2021. 3. 31. 10:42

 

 

 

 

 

 

임성종

ISBN 978-89-5540-523-1 93320

2018년 3월 9일 제7판 발행

반양장 / 440

정가 22,000

 

 

 

 

 

 Review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이익잉여금 처분에 의한 성과급 손금산입제도 폐지이월결손금 공제한도의 축소과세표준 3천억 원 초과 시 법인세 최고세율 25% 적용배당소득증대세제 폐지복식부기의무자의 사업용 유형고정자산 처분손익의 사업소득 과세6세 이하 자녀에 대한 자녀세액공제 폐지1세대 2주택 이상자의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 양도 시 양도소득세 중과신탁 재산 매매 시 재화공급 특례규정 신설 등 출간일 까지 개정된 세법내용을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둘째 대부분의 세법 내용을 표와 그림으로 요약을 했습니다. 또한 표현도 간결하고 쉽게 풀어 써서 이 책으로 학습하는 수험생들은 세법을 굉장히 스마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각 이론 설명이 끝나면 이를 사례로 보여줌으로서 실무경험이 없는 학생들에게 법조문의 내용 및 취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넷째 여러 개의 공식 틀을 제시하여 틀만 정확히 기억하고 있으면 공식 전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습니다.

 

다섯째 접대비·기부금·감가상각비·퇴직급여충당금·퇴직연금충당금 등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문제 풀이 순서 및 공식을 보기 한 눈에 들어오게 하여 수험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이 책은 세법 기본서가 아니라 요약서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정리를 수월하게 할 수는 있지만 세법을 공부할 때에는 기본서를 언제나 옆에 두고 기본서와 함께 이 책을 활용해야 최고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PART 1   법인세

PART 2   소득세

PART 3   부가가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