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회계원리

국제내부감사사 최종정리 CIA Final Review VOL.2 내부감사실무

도서출판 탐진 2021. 4. 6. 10:24

 

 

 

 

 

    

  장홍석

  ISBN 978-89-5540-551-4 94320

  2018년 6월 14일 초판 발행

  반양장 / 260면

  정가 17,000원

 

 

 

  

 

 

 Review

 

근래에 들어 기업의 내부통제시스템이 강조되고, 이에 따른 내부감사인(Internal Auditor)의 역할과 위상이 제고되고 있음에 따라, 내부감사인에게 필요한 자질을 검증하고자 하는 국제내부감사사(Certified Internal Auditor : CIA) 시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증대되는 시험에 대한 관심과 다르게 국내에는 시험대비용 교재가 거의 없어 수험생들은 감사협회의 기본서나 아름아름 듣게 되는 기출문제에 대한 확인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여 왔습니다.

 

저자는 다년간 CIA시험강의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CIA시험 기본서인 CIA Review를 번역하면서 이러한 수험생들의 애로를 접하였습니다. 이에 CIA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최종정리 및 문제풀이를 위해 본서를 저술하게 되었습니다.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방대한 시험범위의 내용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compact한 분량으로 내용정리를 하여, 별도의 교재 없이도 각 part별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둘째, 각 Part별 1.5배수 정도의 문제를 구성하였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제반교재(Gleim, Wiley 등)문제 및 기존 수강생들에게 확인한 기출문제에 대한 출제 가능한 형태로의 수정과 첨삭을 통해 만들어진 문제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셋째, 각 Part별 1회분의 모의고사를 구성하였습니다. 시험에 적합할 수 있는 내용에 맞는 1회분의 문제풀이를 통해 시험 전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Contents

 

PART 2 내부감사실무

CHAPTER 1. 내부감사기능 관리

CHAPTER 2. 개별 감사업무 관리

CHAPTER 3. 부정위험 및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