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세무회계

2020 스마트 세법(임성종)

도서출판 탐진 2021. 3. 31. 13:53

 

 

 

 

 

 

 

임성종

ISBN 978-89-5540-646-7 93320

2020년 3월 6일 제9판 발행

반양장 / 448

정가 25,000

 

 

 

 

 

 Review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운행기록부 미작성시 비용 인정 금액 1,500만원으로 상향 조정, 중소기업의 접대비 한도 상향 조정, 중소기업의 근로자에 대한 주택구입전세자금 대여금 업무무관가지급금에서 제외, 대손금 손금산입 범위 확대, 임원 퇴직소득 한도 축소 등 출간일까지 개정된 세법내용을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둘째 대부분의 세법 내용을 표와 그림으로 요약을 했습니다. 또한 표현도 간결하고 쉽게 풀어 써서 이 책으로 학습하는 학생들은 세법을 굉장히 스마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각 이론 설명이 끝나면 이를 사례로 보여줌으로서 실무경험이 없는 학생들에게 법조문의 내용 및 취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넷째 여러 개의 공식 틀을 제시하여 틀만 정확히 기억하고 있으면 공식 전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습니다.

 

다섯째 접대비기부금감가상각비퇴직급여충당금퇴직연금충당금 등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문제 풀이 순서 및 공식을 보기 한 눈에 들어오게 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이 책은 세법 기본서가 아니라 요약서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정리를 수월하게 할 수는 있지만 세법을 공부할 때에는 기본서를 언제나 옆에 두고 기본서와 함께 이 책을 활용해야 최고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PART 1   법인세

PART 2   소득세

PART 3   부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