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세무회계

2016 LEADING 세법강의3 부가가치세법(이론편+문제편) (박성진.장민)

도서출판 탐진 2021. 3. 26. 10:46

 

 

 

  

 

박성진.장민

2016. 3. 4  제2판 발행

반양장 / 152

ISBN 978-89-5540-424-1 94320

정가 18,000원(이론편+문제편)

 

 

 

 

 

 Review  

 

 

세법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가장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학문이다. 이는 저자들이 세법을 공부하면서 느낀 점이기도 하다. 그럼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세법을 어렵게 생각하는 것일까? 이에 대한 원인으로 저자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첫째, 세법은 다른 학문에 비해 법조문 형식의 문장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 내용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하기 쉽지 않다.

둘째, 세법이 다루는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아무런 준비없이 단순히 책을 읽는다고 해서 세법의 내용을 충분히 습득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어려움을 본 저자들도 알고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두고 책을 집필했다.

먼저, 세법의 규정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법률적인 지식이 없는 독자들도 이를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기술했다. 두 번째로 세법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그림과 표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여 독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세 번째, 내용의 중요도에 따라 별표시를 하여 그 내용의 핵심을 파악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저자들은 세법에서 사용되는 많은 개념들을 사례를 통하여 설명으며, 이는 짧은 시간에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본서는 세법에 관한 전문학술도서로서 아래의 유형의 독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첫째, 세법을 처음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

둘째, 기존의 조문형식으로 기술된 책으로 여러번 학습했으나 이를 이해하기 어려웠던 학생

셋째, 기업에서 세법실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세법의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지 못한 세법담당자

 

 

 

 

 Contents

 

제1장 총칙

제2장 과세거래

제3장 영세율과 면세

제4장 고과세표준과 매출세액의 계산

제5장 세금계산서

제6장 매입세액의 계산

제7장 겸영사업자의 세액계산특례

제8장 차가감납부세액 및 납부절차

제9장 간이과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