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무역

재무관리(반양장판)

도서출판 탐진 2021. 4. 2. 10:57

 

 

 

 

 

 

윤평식.김철중

2020년 8월 20일 반양장판 발행

반양장/544

ISBN 978-89-5540-655-9 93320

정가 27,000

 

 

 

 

 

Review

 

 

 

그동안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국내외 기업재무 환경이 크게 변하고 많은 개혁도 있었지만 재무이론의 기본 틀이 크게 변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저자들은 초판에서 정리한 재무이론의 기본 틀은 유지하면서 학생들이 기본논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교수님들이 재무이론을 더욱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초판의 내용을 수정 보완하였다.

 

초판과 비교하여 제2판에서 변화된 내용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학생들이 복잡한 재무이론을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더욱 친절하게 설명하고 보완하였다. 구체적으로는 이를 위하여 빠진 내용을 보완하고 예시를 추가하였으며, 설명의 순서를 바꾸고 기호도 일부 변경하였다. 이외에도 제2판에서는 부분적으로 그림도 새롭게 추가하였다.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은 제3, 5, 10, 그리고 12장이다.

 

둘째, 각장마다 연습문제를 다양하게 추가하였으며 모든 문제에 대해 보다 자세한 풀이를 본서의 말미에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셋째 최근 경제상황의 변화와 자본시장의 변화를 반영하여 우리나라의 현황자료를 최신 수준으로 갱신하였다.

 

이런 수정과 보완으로 인해 제2판은 초판에 비해 약 80쪽 가량의 분량이 늘어나게 되었다. 2판의 분량이 초판에 비해 상당히 늘어나기는 했으나 늘어난 부분이 주로 초판의 설명을 보다 명확히 하고 앞뒤의 연결을 더욱 매끄럽게 하는데 활용되었다. 또한 2판에서는 다수의 연습문제를 추가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더욱 친절하게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의 학습효과를 더욱 높이려고 시도하였다.

 

 

 

Contents

 

 

 

Part 1. 기초 Introduction

Part 2. 가치 Value

Part 3. 위험 Ri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