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무역

100세 인생의 자산관리 정석(정대용)

도서출판 탐진 2021. 4. 2. 10:53

 

 

 

 

 

   

 

  정대용

  ISBN 978-89-5540-604-7  03320 

  2019년 7월 23일 초판 발행

  크라운판 / 408면

  정가 18,000원

 

 

 

 

 

 Review

 

 

 

*개인들은 왜 자산관리에 실패할까?

대다수 개인들은 자산관리나 투자를 할 때 권위있는 도사를 찾으려고 한다. 하지만 현명한 소수의 개인들은 자산관리 경험이 풍부하고 박식한 현자를 찾는다. 개인들이 자산관리에 실패하는 이유는 자산관리 경험이 풍부하고 박식한 전문가들의 조언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고, 가짜 도사의 달콤한 말에 현혹되어 투자 실패를 반복하기 때문이다.

“인생에 정답이 없듯이 개인의 자산관리에도 정답(도사)은 없지만 정석(현자)은 있다.”

 

 

*자산관리는 과학과 예술의 오묘한 조화

금융회사의 자산관리 담당자 뿐만 아니라 개인도 자산관리 목적을 달성하려면 글로벌 금융시장과 상품에 관한 광범위한 실무 지식, 시장 상황과 개인의 자산관리 목표를 금융투자상품과 연계시켜 자산관리와 투자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종합적인 사고 능력을 먼저 갖추어야 한다. 매일같이 변하는 금융시장의 환경과 자산관리의 세계에서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정답은 없지만, 시장을 분석하고 자산관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들이 학습해야 하는 정석은 존재하는 것이다.

 

 

*이 책이 다른 자산관리 서적들과 다른 점은?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인생 100세 시대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개인자산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과거에는 자녀에 대한 투자와 퇴직금과 국민연금이 은퇴 후를 보장하였지만 이제는 개인이 은퇴 후의 오랜 기간동안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적극적인 자산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필자가 증권회사와 선물회사에서 금융시장의 분석과 대 고객 투자 설명회, 리서치 및 운용 부서를 총괄한 실무경험, 그리고 한국금융연수원을 포함하여 전문교육 기관에서 자산운용 분야의 오래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산관리에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집필하였다. 특히, 중요한 주제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독자 분들이 자산관리 및 투자의 핵심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Contents

 

 

 

1부 100세 시대 개인의 자산관리

2부 100세 인생의 자산관리와 자산배분

3부 개인 자산관리를 위한 포트폴리오관리 및 투자전략

4부 개인의 자산관리와 연금, 보험, 세무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