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세무회계

2015 세무회계연습 Ⅱ (원재훈.박석진.김현식 공저)

도서출판 탐진 2021. 3. 26. 10:33

 

 

 

 

 

    원재훈.박석진.김현식 공저

    ISBN 978-89-5540-396-1  94320

    2015년 5월 8일 초판

    반양장 / 688

    정가 29,000

 


 

  

 

    

 Review

 

 

 

독자들이 읽기 쉬운 책

 

 

세무회계 문제를 처음으로 접하게 되면 지극히 정상적인 독자들은 풀어볼 엄두도 내지 못할 만큼 방대한 문제의 길이에 질겁하며, 풀어볼 용기를 내지 못하고 곧바로 <해답>을 볼 수밖에 없다. 그러나 문제는 <해답>을 봐도 이해되기는커녕, 암호로 된 듯한 풀이과정에 쉽게 지치고 만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들은 독자들의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주기로 다짐했다.

저자들의 ''세무회계연습''을 읽는다고 곧바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다. 다만, 저자들은 단번에 정답을 이끌어내지는 못하더라도 <해답>을 보면 이해할 수 있는 책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면서 집필했다. 따라서 불필요한 노력과 잦은 스트레스를 동반하지 않고서도 <해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책을 써야 한다는 것이 저자들의 철학이다. 세무회계 책이 만화책 같이 재미있는 책이 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고통을 동반하는 책은 아닐 것이다.

 

 

 

 

사용 설명서

 

 

문제는 반드시 혼자서 한번쯤 도전해 봐야 한다. 특히 기출문제는 더더욱 그렇다. 피할 수 없는 잔이라면 기쁜 마음으로 마셔라. 처음으로 문제를 풀게 되면 어차피 틀릴 것이다. 모두가, 적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럴 것이기 때문에, 본인만의 문제는 아니다. 그러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도전해보길 권한다.

 

  

 Contents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